탄소중립 실천포인트제 홈페이지 가입 시 주소 및 고객번호 중복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과, 탄소포인트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. 탄소포인트는 현금 및 상품권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급됩니다. 순서대로 따라 하시면 어렵지 않으니 지금 바로 시작하세요.
탄소중립 홈페이지 주소 중복
탄소중립포인트 홈페이지 가입시 주소 중복으로 가입을 못 하고 계신다면 주목해 주세요. 먼저, 본인이 포함된 세대의 세대원 중 다른 분이 먼저 탄소중립포인트 홈페이지에 가입하셨다면 1세대당 1분만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러분은 가입이 안되시는 게 맞습니다.
세대원 중 이미 가입한 사람이 없는데 '이미 등록된 주소 입니다.'라는 메시지를 확인하셨다면 현재 주민등록등본 상 주소지와 지금 홈페이지 가입 시 입력하고 계시는 주소가 같은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.
탄소중립포인트 홈페이지 가입시 입력하신 주소와 주민등록상 등록되어 있는 주소가 동일해야 하기 때문에 최근에 이사를 하신 후 아직 전입신고를 안 하셨다면 주소를 동일하게 맞춰야 합니다.
탄소중립 홈페이지 고객번호 중복
도시가스 고객번호 입력시 ' 이미 등록된 고객번호입니다. 관리자에게 문의 바랍니다.' 메시지가 나타났다면 주소 중복 문제와 마찬가지로 세대원 중 다른 사람이 먼저 가입을 했는지 확인을 해보시는 것이 먼저입니다.
세대원 중 가입한 사람이 없다면 다음 몇 가지 조건이 충족 될 때에 도시가스 고객번호가 정상적으로 입력이 가능합니다.
첫 번째, 도시가스 사용자와 홈페이지 가입자가 동일해야합니다. 도시가스 가입 시 등록된 사람(고지서의 고객명)과 홈페이지 가입자가 다를 경우 주민등록등본 상 동일 세대원으로 확인되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.
두 번째, 실제 거주하는 대상이 탄소중립포인트 에너지에 가입해야합니다. 실제 거주의 기준은 가입일 현재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입력한 주소지와 동일해야 합니다.
이때 도시가스 요금을 누가 납부하는지 여부는 탄소중립포인트 홈페이지에 가입할 때 고려대상이 아니기 때문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추가로 문의사실 사항은 탄소중립포인트 에너지 대표전화: 1660-2030로 문의하시면 자세한 상담이 가능합니다.
탄소중립포인트란
탄소중립포인트란 가정 및 사회 전체에서 전기, 도시가스, 상수도 등 온실가스를 발생시키는 에너지 사용을 줄임으로서 탄소중립으로 환경은 보호하고 탄소발생 에너지를 감축한 개인이나 단체에는 인센티브를 지급함으로써 참여를 촉진하는 사업입니다.
탄소포인트는 과거 1~2년간 월별 평균 사용량과 현재 사용량을 비교한 후 전기, 수도, 가스 사용의 감량에 따라서 인센티브를 계산하여 탄소포인트로 지급합니다.
탄소포인트를 지급하는 방식은 현금, 상품권, 종량제 봉투, 지방세 납부, 기부, 교통카드, 상장, 공공시설이용 바우처 등 다양한 방법이 있으며 해당 지방자치단체에서 시행 중인 지급 유형을 확인한 후 한 가지만 선택이 가능합니다.
탄소중립포인트를 모으는 방법
먼저 탄소중립포인트 에너지 누리집에서 회원가입을 하셔야합니다. 인터넷 신청이 어려운 경우 관할 시, 군, 구 담당 부서에 방문하셔서 신청서를 작성하셔도 가입이 가능합니다. (단, 서울 거주자의 경우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에서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.)
회원가입시 전기, 상수도, 도시가스 에너지 고객번호의 확인이 필요합니다.
구분전기· 상수도· 도시가스 요금고지서 별도납부 시 관리비에 포함 납부 시전기상수도도시가스
참여시 유의사항
구분 | 전기,상수도,도시가스 요금고지서 별도 납부 시 | 관리비에 포함 납부 시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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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기 | 전기요금 고지서 또는 ☎123에서 고객번호 10자리 확인· 입력 | 고객번호 별도입력 불필요 |
상수도 | 수도요금 고지서 또는 지자체 담당부서(상수도과)에서 수용가번호(고객번호) 확인· 입력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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도시가스 | 도시가스요금 고지서 또는 지역별 도시가스 공급업체에서 고객번호 확인· 입력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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